너와 나의 예금

POST : 나의 예금 정보

신용등급을 떨어뜨리는 나쁜 습관 4가지


신용등급을 떨어뜨리는 나쁜 습관 4가지

 

한 번 떨어지기는 쉬워도 올리긴 쉽지 않은 신용등급. 금융거래가 일상화된 현대인에게 신용등급은 마치 신분증과도 같은데요. 신용등급은 대출 가능여부는 물론 대출한도, 대출금리를 결정짓는 기본지표가 되기 때문에 평소 철저한 관리가 필수입니다.


1. 소액 연체는 신경 쓰지 않는다.

 연체정보는 신용등급을 평가할 때 가장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요인입니다. 10만원 이상의 금액을 5영업일 이상 연체하면 신용평점이나 신용등급이 하락하는 만큼, 좋은 신용등급을 받기 위해서는 소액이라도 연체를 피해야 합니다.

 

2. 연체 기간이 길다.

연체는 기간이 길수록 신용등급에 악영향을 미칩니다. 불가피하게 연체가 발생할 경우 가장 오래된 연체 건부터 상환해야 연체로 인한 불이익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3. 주거래 금융회사가 없다.

거래 금융회사를 자주 바꾸는 것보다 주거래 금융회사를 정해 꾸준히 거래하는 것이 신용등급 향상에 유리합니다. 신용등급은 보통 신용조회회사(CB)에서 산정한 것을 토대로 각 금융회사가 거래실적 등을 반영해 다시 산정해서 적용하기 때문입니다.

 

4. 공과금·통신비 납부기한을 자주 넘긴다.

매월 주기적으로 납부하는 대금을 부주의로 연체해 신용등급이 떨어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카드 대금이나 통신비, 공공요금 등은 가급적 자동이체를 이용하는 것이 좋고, 특히 공과금은 연체하지 않고 성실히 납부하면 신용등급 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top

posted at

2018. 2. 7. 14:34


CONTENTS

너와 나의 예금
BLOG main image

RSS 2.0Tattertools
공지
아카이브
최근 글 최근 댓글
카테고리 태그 구름사이트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