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와 나의 예금

POST : 너의 예금 정보

나무 재테크


나무 재테크



아파트가 주거 환경의 대세인 요즘, 조경에 대한 관심은 어제 오늘 일이 아니다. 특히 최근 들어 녹지에 대한 사회적 니즈와 인식의 변화를 타고 관련 시설이 잘 갖춰진 주택의 인기도 갈수록 높아지고 있다.

 

조경의 핵심은 나무다. 좋은 나무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는 배경이다. 특히 조경수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나무 부자나무 재테크같은 말이 유행이다. 나무 재테크는 말 그대로 나무를 심어 어느 정도 시장 수요만큼 키운 후 차익을 보고 파는 것을 말한다.

 

나무를 키워 파는 방법은 크게 세 가지로 나뉜다. 먼저 종자, 즉 나무 씨앗을 발아시켜 묘목으로 생산해 판매할 수 있다. 이 경우 농장부지가 넓지 않아도 되지만 손이 많이 간다는 단점이 있다.

 

나무를 심기 위해선 땅이 필요하다. 본격적인 전업인 아닌 초보자의 경우 임대, 즉 땅을 빌려 시작하는 게 좋다. 지역별로 차이는 있지만, 저렴한 곳은 평당 몇천원 선에서 임대가 가능하다. 원하는 지역이 있다면 직접 현지 부동산 중개인 들을 찾아 발품을 파는 게 좋다. 수종은 초보자일수록 지역이나 용도에 관계없이 잘 팔리는 나무가 좋다. 느티나무, 단풍나무, 소나무, 산딸나무, 산수유나무 등은 값이 비싸진 않지만 꾸준한 수요가 있는 나무들이다.

 

이제 막 나무 재배를 시작한 이들이 가장 많이 토로하는 어려움은 판로 확보다. 나무 재배자와 수요자 간에 중간상이 끼는 경우가 많은데, 최근에는 온라인 직거래를 통한 방법도 활성화돼 있다. 조경수 직거래 사이트인 트리디비(treedb.co.kr)에는 회원수 15000명 정도가 활동중이다. 매물을 등록해 판매하려면 유료회원으로 등록해야 한다.

'너의 예금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오토리스의 단점은?  (0) 2017.12.07
전 세계가 주목하는 오메가3! 효능과 음식  (0) 2017.12.01
top

posted at

2018. 1. 19. 00:33


CONTENTS

너와 나의 예금
BLOG main image

RSS 2.0Tattertools
공지
아카이브
최근 글 최근 댓글
카테고리 태그 구름사이트 링크